자주하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목록

  1. LED형광등의 사용수명과 밝기는 제품마다 다릅니다. LED조명 형광등이 모두 다 같은건 아닙니다.
    우선 LED형광등의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LED형광등은 LED조명의 핵심인 빛을 내는 반도체칩과 LED형광등의 열을 식혀주는 장치 그리고 전기를 공급해주는 장치인 컨버터로 나눌수 있어요.

    모든 부품들이 다 중요하고 다 조화롭게 제 역활을 해야 LED조명 형광등의 밝기와 수명이 결정됩니다.
    흔히 LED형광등의 수명이 30,000-50,000시간이라고 알고 계시죠. 그것들을 결정하는 요소중  

     

    첫번째는 LED조명 형광등의 단점인 발열부분을 해결하지 못하면 led칩의 LED형광등의 반도체 칩이 망가져서 사용시간을 못 채우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아시겠지만 LED조명/LED형광등을 구입해보시면 무겁게 뒷면에 알루미늄 발열판이 설치되어있는 이유에요. 열을 제대로 식혀주지 못하면 사용수명이 30%-50% 줄어 들수 있으며 밝기 또한 현저히 줄어들수 있습니다.


    그래서 열을 식혀주는 기술 발열기술이 중요합니다.

    두번재 LED형광등의 수명을 결정짓는 한가지는 컨버터 또는 SMPS입니다. 컨버터[ converter ]교류를 직류로 바꿔주는 장치로 SMPS[ Switching Mode Power Supply ]라고 합니다. 
    이 장치의 수명은 보통 30,000시간으로 이제품의 수명을 높여주는것이 LED형광등 제조업체의 고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형광등으로 말하자면 안정기라고 해두죠.
    SMPS의 수명이 LED형광등의 전체제품의 수명을 결정짓는 것을 이해하시겠죠. 

  2. 우리는 평상시에 그저 밝다든지 어둡다는 식의 표현을 많이 쓴다. 그러나 따지고 보면 그 의미는 여러 가지이다. 이를테면 '전구는 촛불보다 밝다.'라고 할 때 전구에서 나오는 빛의 양이 촛불의 빛의 양보다 많다는 의미이다. 또'달빛보다 촛불 쪽이 밝다'고 하면, 이것은 촛불 곁에 가까이 가면 밝다는 의리로 장소의 밝기를 표현하는 말이다. 광원에서 나오는 전체 빛의 양으로 비교한다면 달에 비해 촛불 같은 것은 문제도 되지 않기 때문이다.


    밝기을 규정하는 말에 '광도'나 '조도'라는 것이 있다.


    광원에서 발하는 빛의 양을 광속이라고 한다. 이것은 1초간에 광원에서 방사되는 빛의 양으로 단위에는 루멘을 40와트 짜리 전구의 광속은 485루멘이지만, 같은 전력인 40와트 짜리 형광등은 3,200루멘이다. 이 경우 형광등 쪽이 약 6배 가량 광량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광원은 각도에 따라 빛의 세기가 다르다. 광원으로부터 어느 방향으로 얼마만큼의 빛의 양이 나오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것이 광도이다. 광도의 단위로는 칸델라(기호는 ㏅)가 사용된다. 전에는 광도의 단위로 촉광이라는 것도 사용되었다. 1촉광은 대략 1칸델라와 같고, 백열전구의 와트 수와도 대개 일치한다.


    전 등에 가까이 가면 밝아진다는 표현은 빛이 닿는 면의 밝기를 두고 하는 말이다. 비추어지는 장소의 밝기를 조도하고 하는데, 단위로는 룩스(기호는㏓)를 쓴다. 1룩스란 면적 1제곱미터의 면 위에 1룸에의 광속이 평균으로 조사되고 있을 때의 조도를 말한다. 이것은 조도는 광원의 광도나 거리에 관계가 있다는 것을 뜻한다. 실험에 의하면 점광원에 의한 광속에 대해 수직인 면의 조도는 광원에서의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한다. 식으로 표시하면,


    휘도(니트)=광도(칸델라)/거리(m2) 가 되며

    조도(룩스)=광속(루멘)/거리(m2) 가 된다.


    100와트의 전구 바로 아래 1m의 조도는 대략 100룩스이지만, 거리를 2배로 멀리 하면 4분의 1인 25룩스가 된다.
  3. 기존 형광등 40W를 대체하는 LarLux 주차장등은 2010년에 이미 출시되어 많은 주차장에서 채용

    그 내구성과 에너지절감 효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LarLux 주차장등은 고효율 LED 적용으로 에너지 절감효과가 뛰어나고
    장수명으로 환경폐기물 발생이 적으며 유지 보수비용이 절감됩니다.

    특히 높은 광효율로 형광등 대비 55% 전기료가 절감되고 램프, 파워, 등기구 일체형으로
    한 번의 작업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최첨단 센서를 적용 차량이나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 진행방향에 따라
    LED램프가 점등되고 불필요한 램프는 소등돼 에너지를 절약하는데 효과적입니다.(Option)

    LarLux주차장등은 빌딩, 아파트, 공장, 호텔 , 백화점, 할인마트, 병원 등의 실내 주차장에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소개 바로가기 

  4. 단위 : 캘빈(K)

     

    광원으로부터 방사하는 빛의 색을 온도로서 표시한 것을 색온도라 한다.


    그것은 그 광원 자체의 온도가 아니고, 흑체라고 하는 가상 물체의 온도로 표시한 것으로 어떤 광원으로부터의 빛을 색과 어떤 온도의 흑체로부터의  빛의 색이 같을 경우 그 흑체의 온도를 그 광원의 색온도라고 하며 절대온도 °K로 나타낸다.


    이 절대온도 캘빈은 CIE에서 정한 빛의 기본당위로써 일상 사용하는 °C(섭씨)온도에 273°를 더한 온도를 말한다.

     

    흑체 온도의 변화에 따라 색도 좌표를 구하고 색도도에 그것을 표시한 것을 흑체괴적이라 합니다. 흑체는 온도의 상승에 따라 방사하는 빛의 색이 적색에서 점점 변해서 청색을 띈 빛으로 변한다.  

    그리고 시험광의 색도점이 흑체 괴적상에 없는 경우는 그 빛의 색에 가장 가까운 색의 빛 을 방사하는 흑체의 온도로 나타내는데 그때의 색온도를 상관색온도라 말하며, 온도방사가 아닌 Luminesence에 의한 빛은 모두 이 상관색온도에 따라 정해진 것이다.    (예:  형광등의 색온도 등) 

    색온도의 측정에는 일반적으로 Chroma meter라는 색온도와 조도를 제는 기기로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색온도는 통상 절대온도로 나타내는데 이 온도에 의한 표시는 색의 감각적인 척도와는 일치하지 않는다. 예를들어 3200°K때는 색온도가 50°K 틀리면 색의 차를 알수 있지만 4,400°K에서는 그 차가 150°K이 되어야 알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색온도의 역수 를 10에 6승배한 수치로 표시하는 경우가 있다.


      AC100V일 때 백열전구의 색온도가 3200°K이라면, 전압이 떨어지면 색온도도 떨어진다.

     

    100V  ------>  3200°K 90V  ------> 3080°K 80V  ------> 2940°K 즉, 1V마다 12~13°K씩의 차이가 있다.

    색 온도가 낮을수록 따뜻한 광색을 갖게 됩니다.

    전구색(Warm White)을 가진 백열 램프의 색온도는 약 2700K이며 주광색으로 흔이 표현되는 형광램프의 색온도는 약 6000K입니다. ​


     

  5. ​이 질문은 최근 LED 조명 수명: 테스트 및 보고서를 위한 권장 사항. 이라는 제목으로 미국 에너지 관리국(DoE)이 발표한 개정 지침에서 다뤄졌다. 이 보고서는 LED 시스템의 실제 수명이 잘 알려져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또한 다이오드 말고도 다른 LED 시스템의 부품 구성이 제품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지적했다.
    " 다른 조명 시스템 부품들과 마찬가지로 입력 전력을 LED 구동 및 제어를 위해 적합한 직류로 변환하는데에 사용되는 디바이스 및 부품이 수명 및 신뢰성에 영향을 미친다. 커패시터, 인덕터, 트랜스포머, 옵토아이솔레이터 및 기타 전자부품들은 설계 수명시간이 모두 다르고, 동작 및 환경 온도에 영향을 받으며, 서지, 스파이크 등 전기적 동작 파라미터 변화에 취약하다. 효과적인 LED 시스템 신뢰성 평가는 이 모든 점을 고려해야 한다"


    출처: 미국 에너지 관리국

    에너지 효율 관계자들은 전력 변환과 관련한 부분에 특히 관심이 갈 것이다. 지침에서는 설계 토폴로지가 부품 수 및 타입에 영향을 미치며, 이에 따라 잠재적으로 수명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하고 있다. 동작 온도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고온은 수명 단축을 의미)인 가운데, 고효율 및 낮은 열 저항은 동작 온도를 낮추고 수명을 향상시킨다.

    지침에는 LED 성능(밝기/출력 및 색 전환/안정성)과 관련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수명시간 측정이 향후 라벨링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권고안도 제시되어 있다.

    30페이지 분량의 지침 전문은 DoE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6. LED 형광등 은 각회사의 영업방향 및 제품 신뢰도 문제의 신념 차이로 두가지 TYPE 혹은 세가지 TYPE이 현재 출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1. 기존 형광등 등기구에 안정기를 제거 하지 않고 바로 장착하여 점등 하는 방식


    2. 기존 형광등 등기구에 안정기를 제거 하고 바로 장착하여 점등 하는 방식

     

    3. 기존 형광등 등기구에 안정기를 제거하거나 하지 않아도 장착만 하면 점등되는 방법


    LED 형광등은 현재 형광등에서 사용하는 안정기 없이 동작될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기존 형광등에 사용 하기위해서 기존 안정기를 계속하여 사용 하려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LED 형광등 수명은 30,000 시간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안정기수명은 LED 형광등에 비하여 짧지요

    LED 형광등은 설치 초기부터 안정기를 제거 하는것이 옳다고 생각 합니다.
    안정기가 없으면 오로지 LED 형광등은 LED 형광등 내부의 LED나 컨버터 의 고장만이 있을 뿐입니다.
     

FAQ 검색
상단으로

- 서울 사무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 대륭테크노타운 12차 Tel : 02-2029-8114 Fax : 02-2029-8111
- 조명 사업부 :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벤처로 36 Tel : 062-521-8030 Fax : 062-521-8882
- 반도체 사업부 :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333 광주테크노사업화 2-104 Tel : 062-602-7800 Fax : 062-602-7804

Copyright © innocem.co.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